검색
학과안내
학과안내 >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국립 안동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간호학과장 방활란

국립안동대학교 간호학과는 창의성(Creativity), 열정(Ardor), 신뢰(Trust), 도전(Challenge), 인성(Humanity)을 핵심 가치로 하는 'CATCH the Nursing of Future!' 비전을 가지고 미래의 간호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 학생들은 지역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며,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립안동대학교의 교육적 전통은 1947년 안동사범학교 설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에 설립된 우리 간호학과는 짧은 시간 내에 국가고시 전원 합격률을 달성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이루었으며, 졸업생들은 국내외 다양한 의료기관 및 사회기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또한,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신 시설을 갖춘 실습실과 Simulation Center에서 실무 중심의 전문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실제 의료현장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보건의료 리더로 성장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도전을 국립안동대학교 간호학과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70여 년의 역사를 지닌 경북 유일의 국립대학에서 여러분의 꿈과 미래가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