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과안내
학과안내 >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국립 안동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간호학과장 방활란

지역과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국립안동대학교 간호학과는 최상의 교육을 통한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글로벌 간호리더 양성의 교육이념으로 대내외의 보건의료환경에 적응하는 지역사회 및 대학의 특성을 기반으로 CATCH[창의성(Creativity), 열정(Ardor), 신뢰(Trust), 도전(Challenge), 인성(Humanity)] the Nursing of Future!의 비전을 가지고 국가사회와 인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의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1947년 안동사범학교 설립으로 시작한 국립안동대학교의 교육적 전통 내에서 국립안동대학교 간호학과는 2015년 개설되어 2019년 이후부터 배출된 졸업생들은 국가고시에 전원 합격하였으며 국내외 의료기관, 산업체, 노인요양시설 등에서 안동인으로서 주요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되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2018년 보건복지부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최신의 우수한 실습실과 Simulation Center를 활용한 실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대처해 나가기 위해 국립안동대학교 간호학과는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나가며 70여년 역사를 가진 경북 유일의 국립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